마나토끼 링크 바로가기 [클릭]
마나토끼 웹툰 : 다양한 장르를 미리보기로 즐기세요!
마나토끼 웹툰에서는 로맨스, 판타지, 액션, 드라마, 스릴러, SF, 코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미리보기로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. 이 기능을 통해 이용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작품을 쉽게 찾고 새로운 장르에 작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미리보기를 클릭하면 해당 장르의 웹툰을 간단히 살펴볼 수 있으며, 작품의 줄거리와 캐릭터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선택에 도움을 줍니다. 예를 들어, 로맨스 장르의 웹툰 미리보기를 선택하면 다양한 로맨스 작품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마나토끼 웹툰의 미리보기 기능은 다양한 스토리와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, 이용자들이 더욱 풍부한 웹툰 생태계를 누릴 수 있게 합니다. 마나토끼 웹툰과 함께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미리보기로 즐기며 새로운 즐거움을 발견해 보세요!
마나토끼 최신이슈 [웹툰 글로벌 수출 모멘텀 지속…웹툰 원작 애니메이션 중국서 출시]
- 웹툰 오리지널 시리즈인 '천재소녀'가 중국 멀티 영상 플랫폼 빌리빌리에서 애니메이션으로 공개되고,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도 공개될 예정입니다.
- 원래 웹툰 작가인 민송아씨는 "웹툰이 애니메이션이나 드라마로 제작될 수 있었던 건, 웹툰이 개인 작가들이 혼자 하기 어려운 분야를 지원해줬기 때문"이라고 말했다.
- 웹툰은 최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과 일련의 협업을 발표하며 창작자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.
웹툰 오리지널 시리즈의 글로벌 수출 모멘텀은 엄청납니다. 최근 GMMTV(태국), 애니플렉스(일본), 토에이(일본) 등 글로벌 제작사와의 협업을 발표한 데 이어 빌리빌리 등 중국 멀티비디오 플랫폼과의 협업 계획도 공개했습니다. 해외에서도 웹툰과 웹소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웹툰 창작자들이 글로벌 IP 사업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도 커지고 있습니다.
4월 20일, 웹툰은 웹툰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웹코믹이 중국의 비디오 스트리밍 및 공유 플랫폼인 빌리빌리에서 22화 분량의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제작된다고 발표했습니다. 한국어 자막 버전은 NAVER SERIES ON과 Laftel에서 볼 수 있으며 같은 날 출시됩니다.
빌리빌리는 중국에서 가장 활발한 비디오 플랫폼 중 하나이며 많은 젊은 중국 세대가 모이는 문화 커뮤니티입니다. 빌리빌리의 2022년 4분기 실적 발표에 따르면 월간 활성 사용자(MAU)는 3억 2,600만 명입니다.
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도 4월 빌리빌리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. 작년 9월에는 웹툰의 또 다른 웹코믹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이 빌리빌리에서 공개되었다. 작년에 중국 영화로도 제작되어 2022년 중국 전체 박스오피스에서 2위를 차지하며 역대 최고 흥행 순위를 기록하며 화제가 되었다.
최근 중국에서 오리지널 웹툰 촬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, 중국 내 대형 로컬 영상 플랫폼과 WEBTOON의 협업도 꾸준히 늘어나고 있습니다.
올해 2월에는 중국의 주요 동영상 플랫폼 중 하나인 콰이쇼우(快手)에서 웹툰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단편 드라마를 선보였으며, 같은 달에는 중국의 대표 OTT 중 하나인 아이치이도 웹툰의 <사랑은 아름답다>를 원작으로 한 드라마를 출시했습니다.
는 2019년 7월부터 2022년 7월까지 웹툰에서 연재된 인기 웹툰입니다. 대학에 다니기 위해 셰어하우스로 이사한 이원준이 아래층에 전직 아이돌인 두나가 산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이야기입니다. 이 웹툰은 한국어, 일본어, 영어, 중국어 등 8개 언어로 연재되었으며 약 5억 뷰를 기록했습니다. 여배우 수지 배를 주연으로 한 동명의 넷플릭스 시리즈가 출시될 예정입니다.
애니메이션 제작은 한국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인 레드독 컬처하우스가 맡았다. 레드독 컬처하우스는 다양한 글로벌 프로젝트에 참여해 두각을 나타낸 2D 애니메이션 스튜디오다.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시리즈 '러브, 데스 + 로봇'의 유일한 아시아 제작사로 참여하기도 했다. 한국 웹툰을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늘어나면서 한국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의 작업도 늘고 있다.
원작 웹툰의 창작자 민송아는 "제가 오랫동안 애정을 가지고 그려온 웹툰을 이렇게 재능 있는 분들이 다시 만들어 주니 정말 큰 축제 같은 느낌이 든다"며 애니메이션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. 이어 "항상 창작자를 응원하고 개인 작가가 할 수 없는 일을 도와주는 네이버웹툰 덕분에 개인 작가가 만든 창작물이 애니메이션, 음악, 드라마 등 다양한 형태로 세상에 나올 수 있게 됐다. 창작자가 신뢰할 수 있는 회사와 함께 일할 수 있다는 게 창작자가 받을 수 있는 가장 큰 축복이라고 생각한다"고 덧붙였다.
웹툰 관계자는 "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웹코믹 기반 IP 사업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으며, 각색을 중심으로 이뤄지고 있다"며 "웹툰 창작자들의 IP가 다양한 방식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믿음직스럽고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자 한다"고 말했다.
작품을 클릭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여 웹툰의 줄거리, 주요 캐릭터, 에피소드 목록 등 중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